Korean Society for Rural Medicine and Community Health

학회소식

  • 행사 및 소식
  • 학회소식

 
작성일 : 18-01-31 00:00
신임 학회장 취임사
 글쓴이 : 관리자 (220.♡.215.147)
조회 : 421  

한국농촌의학지역보건학회 회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올해부터 2년간 학회장을 맡게 된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이무식 교수입니다.

 

 먼저 지난 학회장님이신 영남의대 이경수 교수님의 아낌없는 헌신과 희생에 감사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총무이사로 봉사하신 황태윤 교수님, 학술이사이셨던 권근상 교수님, 편집위원장 류소연 교수님께도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기타 학회의 부회장님들과 집행이사님들, 감사님들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특히, 아낌없는 후원과 지도편달을 해주시는 고문님들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우리 학회는 1975년 창립되어 43여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1976년부터 학술지(한국농촌의학지역보건학회지)를 발간하는 농어촌 보건의료, 지역보건과 관련하여 국내의 대표적인 학회이며, 국제농촌의학회 및 아시아농촌의학회 한국지부를 겸하고 있습니다.

 

 금년도에는 전임 회장님과 집행 이사님들께서 추진하셨던 사업을 이어서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조직과 집행 이사진 등을 확대, 개편하고 학회의 비젼과 미션, 핵심가치를 개발토록 하겠습니다. 학회의 새로운 주제를 발굴하고 현안적인 핵심 보건문제를 끌어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그간 논의되었던 학회명에 대한 재검토를 시작하고, 학회지 온라인투고시스템을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계 정기학회도 활성화하고, 편집위원회의 활동도 개선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계획에는 새롭게 구성될 집행 이사진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이므로 이사님들, 고문님들, 전 회원님들의 아낌없는 참여와 지원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모쪼록 전 회원님의 지지와 참여가 충만한 새로운 한 해, 새로운 학회가 거듭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새해에도 모든 회원님들 개인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무술년 정초에   

한국농촌의학지역보건학회장 이무식 올림

 



 
   


  • 35365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 (가수원동 685) 건양대학교 대전캠퍼스 명곡의학관 709호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 Tel : 042-600-8631 Fax : 042-600-6401 E-mail : kosocham@naver.com
  • Copyright ⓒ Korean Society for Rural Medicine and Community Health All rights reserved.